안녕하세요 제네시스 G60 전기차 편의사양과 페이스 커넥트 새롭게 탄생된 디자인 이라는 주제로 오늘은 제니시스 G60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글을 끝까지 읽어주신다면 G60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실수가 있습니다
제네시스가 얼굴을 인식해 차문을 제어하고 등록된 운전자에 맞춰 운행 환경을 제공하는 ‘페이스 커넥트’ 기술을 GV60에 첫 적용을 했습니다
해당 기술은 스마트키·디지털키 없이도 차량 출입부터 운행까지 가능하게 해주는 핵심 기술로, 향후 키 없이 생체 정보만으로 자동차를 운행할 수 있는 시대를 열 것으로 기대됩니다
페이스 커넥트는 운전자 얼굴을 인식하고 차량의 도어를 잠금 또는 해제함과 동시에 사용자가 누구인지를 판단해
운전석 및 운전대 위치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사이드 미러 인포테인먼트 설정 등을 운전자에 맞춰 조정해줍니다
페이스 커넥트에는 근적외선(NIR) 방식 카메라가 적용돼 흐린 날씨나 야간과 같은 어두운 상황 속에서도 주간과 동등한 인식 성능을 발휘하며, 딥러닝 기반의 영상인식 기술을 활용해 사전 등록된 얼굴인지를 명확하게 판단합니다
스마트키를 차량 실내에 두고 도어를 잠그는 것도 가능합니다
스마트키를 차 안에 두고 얼굴인식으로 도어를 잠그면 별도로 차량 키를 소지하지 않고 달리기나 물놀이 같은 아웃도어 활동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됩니다
페이스 커넥트에는 최대 2명의 얼굴을 등록할 수 있으며, 음성 안내를 통해 쉽고 간편하게 얼굴 정보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등록된 얼굴 정보는 차량 내에서 암호화되어 안전하게 저장되므로 유출될 위험이 없으며, 운전자가 원할 경우 언제든지 삭제가 가능합니다
GV60에 함께 적용될 ‘지문 인증 시스템’과 연계하면 별도의 스마트폰이나 스마트키 없이도 생체정보만으로 완벽하게 차량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는 얼굴인식으로 차량에 탑승 후 지문인식을 통해 시동과 주행이 가능해집니다
또한 차량 내 간편 결제나 발레모드 해제 시 필요한 PIN 코드 입력을 지문 인증으로 대체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과 보안성을 동시에 높인 것도 특징입니다 제네시스 디자인 정체성인 역동적 우아함을 유지하고자 했습니다
. 다만 쿠페형 CUV 스타일의 날렵하고 다이내믹한 디자인으로 고성능 전기차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
전면부는 정제되고 볼륨감 넘치는 차체에 더욱 진보적인 이미지를 갖춘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를 적용했습니다
두 줄 디자인은 'GV60'가 빠르게 지나쳐 가더라도 한눈에 제네시스임을 보여주는 상징입니다 . 또 램프 레벨 아래로 한층 와이드한 신규 크레스트 그릴을 배치함으로써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함과 동시에 차량 하부에 위치한 고전압 배터리의 냉각 효율을 높이는 등 전기차에 최적화된 기능적 디자인을 구현했습니다
'GV60'는 제네시스 최초로 후드와 펜더 부분을 하나의 패널로 구성한 클램쉘 후드를 적용해 전용 전기차다운 깔끔한 인상을 완성했습니다 . 후드에 기존 엠블럼의 두께를 80% 가까이 줄인 납작한 표면에 명품 시계에서 볼 수 있는 정교한 기요셰 패턴을 각인한 신규 엠블럼도 적용했습니다
후드부터 스포일러까지 간결하게 다듬어진 쿠페 스타일의 측면부 실루엣은 짧은 오버행과 2900mm에 이르는 긴 휠 베이스로 더욱 다이내믹한 프로파일을 구현했습니다 . 또한, 윈드 쉴드 글라스부터 윈도우 라인 상단을 따라 흐르는 크롬라인 볼트 DLO는 'GV60'만의 역동성을 보여주는 또 다른 디자인 요소입니다
후면부는 감성적이고 절제된 바디 위에 스포티한 느낌을 살린 투 라인 테일램프를 적용했습니다 리어 펜더의 숄더 볼륨을 강조한 낮고 와이드한 프로파일과 쿠페형 루프 끝단에 위치한 고정형 리어 윙 스포일러로 고성능 전기차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
이 밖에도 카메라와 모니터 시스템이 연결된 디지털 사이드미러, 스마트키를 소지하고 차량에 다가가면 도어 손잡이가 자동으로 나왔다가 들어가는 오토 플러시 아웃사이드 핸들 등 'GV60' 외관과 조화로운 전동화 요소를 적용했습니다
G60'의 실내는 제네시스 내장 디자인 철학인 '여백의 미'를 유지하려고 노력했으며 . 여유로운 공간을 추구하면서도 플로팅 아키텍처와 'GV60'만의 섬세함으로 차별화된 이미지를 구현했습니다
가장 눈길을 끄는 부분은 구(球) 형상의 전자 변속기인 크리스탈 스피어입니다 . 시동이 꺼져 있을 때는 무드등이 들어와 크리스탈 오브제로 고객에게 심미적인 만족감을 선사하고 시동 시에는 구 모형이 회전하며 변속 조작계가 나타나 마치 미래 모빌리티에 탑승한 듯한 실내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크리스탈 스피어는 디자인 요소뿐만 아니라 차량의 운전 가능 상태를 직관적으로 알려주며 고객과 차량이 '교감'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운전자가 변속을 인지할 수 있도록 모양이 바뀌고 색상이 바뀌는 등 디자인 요소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안전까지 고려한 기능"입니다
크리스탈 스피어가 있는 플로팅 콘솔은 공중에 떠 있는 듯한 디자인을 연출합니다 .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이 파노라믹 디스플레이로 연결돼 하이테크한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 'GV60'는 크리스탈 스피어와 경적 커버, 도어 핸들, 사이드미러 조절기 등에 원 모양의 디테일을 적용해 실내 디자인의 통일성을 구현했고 지속 가능성을 고려한 친환경·재활용 소재를 곳곳에 다양하게 활용했습니다
우선 전용 전기차 플랫폼인 E-GMP를 적용한 'GV60'는 스탠다드 후륜·사륜 모델과 사륜 구동이 기본 적용된 퍼포먼스 모델까지 총 세 가지 모델로 운영됩니다 .
세 가지 모델 모두 77.4kWh 배터리가 장착되며 스탠다드 후륜 모델 기준으로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 가능 거리가 451km에 달해 경쟁력 있는 1회 충전 주행 거리를 갖췄습니다
스탠다드 후륜 모델은 최대 출력 168kW, 최대 토크 350Nm 모터를 탑재했습니다
스탠다드 사륜 모델은 최대 출력 160kW 모터를 후륜에 탑재하고 전륜에 최대 출력 74kW 모터를 장착해 합산 최대 출력 234kW, 최대 토크 605Nm이며 1회 충전 최대 주행 가능 거리는 400km다. 퍼포먼스 모델은 전륜과 후륜에 각각 최대 출력 160kW 모터를 장착해 합산 최대 출력 320kW, 최대 토크 605Nm, 1회 충전 거리 368km의 동력 성능을 갖췄습니다
제네시스는 'GV60' 고객에게 차별화된 전기차 력셔리 감성을 전달하기 위해 퍼포먼스 모델에 순간적으로 최대 출력을 증대시키는 부스트 모드를 적용했습니다 . 부스트 모드는 스티어링 휠에 있는 부스트 모드 버튼을 눌러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 이 모드 사용 시 10초간 최대 합산 출력이 360kW까지 증대되고 4초 만에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에 도달하는 강력한 주행 성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판매 가격은 스탠다드 후륜 모델의 경우 5990만 원이고, 스탠다드 사륜 모델은 6459만 원(19인치 기준), 퍼포먼스 모델은 6975만 원입니다 . 개인 맞춤형 판매 방식인 유어 제네시스 시스템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대로 사양 구성이 가능합니다
외장 컬러는 비크 블랙 우유니 화이트 마테호른 화이트 세빌 실버 카본 메탈 멜버른 그레이 로얄 블루와 새롭게 적용한 상파울로 라임 하나우마 민트 아타카마 코퍼 아타카마 코퍼 무광 등 총 11개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중 상파울로 라임은 고성능 전기차를 상징하는 색상으로, 기존 내연기관의 고성능 컬러와 다르게 전기차 특유의 활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합니다
내장 컬러는 옵시디안 블랙 토렌트 네이비 애쉬 그레이·글레시어 화이트 몬스테라 그린·카멜 베이지 몬스테라 그린·글레시어 화이트 등으로 운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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