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이야기

2022 폭스바겐 파사트 gt (가격 옵션 정보 )

스피드아르 2022. 1. 26. 2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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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020년 12월 국내 출시된 8세대 부분변경 모델 파사트 GT는 폭스바겐 모델 최초로 적용된 통합 운전자 보조시스템 ‘IQ.드라이브’를 비롯, 인터랙티브 라이팅 시스템 ‘IQ.라이트-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 등이 적용되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2022년형 파사트 GT’는 기존 연식 모델의 혁신적인 기술 및 편의 사양을 그대로 채택하면서도 새로운 EA288 evo 엔진을 탑재해 성능과 효율을 높이고, 한국 고객들이 선호하는 사양들을 적용해 상품성을 강화한 점이 특징입니다 

 


우선 외관은 날렵하면서도 정제된 라인이 특징으로 전면의 강인한 크롬 그릴, 이와 연결된 최첨단 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가 배치돼 폭스바겐의 상징적 디자인을 계승했습니다  프리미엄 트림의 휠 디자인을 변경하고 가죽 시트 소재를 활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습니다 



 2022년형 파사트 GT는 두 개의 SCR 촉매 변환기를 이용한 ‘트윈도징 테크놀로지’를 통해 전 세대 엔진 대비 질소산화물(NOx)을 약 80%까지 저감(유로 6d의 기준 충족)한 EA288 evo 2.0 TDI 엔진을 탑재했습니다 
파워도 높였고. 최대 출력은 이전 연식 모델 대비 10마력 상승한 200마력(3600~4100rpm), 최대 토크는 40.8kg.m(1750~3500rpm)입니다 


 복합연비는 2.0 TDI 프리미엄과 2.0 TDI 프레스티지 트림 기준 15.7km/l(도심 13.9km/l, 고속 18.6km/l)입니다 
전 트림에 출발부터 최대 시속 210km에 이르는 구간에서 능동적으로 주행을 보조하는 ‘트래블 어시스트’를 포함한 통합 운전자 보조시스템인 ‘IQ.드라이브’를 적용해 주행 편의 및 안전성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전체 트림에는 시속 210㎞까지 능동적으로 주행을 보조하는 '트래블 어시스트' 기능을 포함한 'IQ. 드라이브' 기능이 적용됐고, 프레스티지와 프레스티지 4모션 트림에는 안전하고 편안한 야간 주행 환경을 제공하는 라이팅 시스템 'IQ.라이트-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가 탑재되었습니다 


 주행 속도 구간에서 차량의 전방 카메라, 레이더 센서 및 초음파 센서를 모두 활용해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레인 어시스트, 사이드 어시스트 등의 주행 보조 시스템을 통합 운영하는 기능으로  브랜드 최초로 정전식 스티어링 휠이 적용돼 스티어링 휠을 움직이지 않고 가볍게 잡는 것만으로도 트래블 어시스트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프레스티지와 프레스티지 4모션 트림에는 인터랙티브 라이팅 시스템 'IQ.라이트-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가 탑재돼 야간 주행 시 더 넓은 범위의 도로를 최적화된 빛으로 비춰줍니다 
상시 상향등 기능을 활성화 할 수 있는 '다이내믹 라이트 어시스트', 굽은 도로에서 스티어링 휠의 각도에 따라 조사 범위를 변경해 시야 확보에 도움을 주는 '다이내믹 코너링 라이트'도 적용되었습니다 

실내는 10.25인치 고해상도 디지털 계기반 '디지털 콕핏 프로'와 'MIB3 디스커버 프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기본 적용되었습니다 . 9.2인치 멀티 컬러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MIB3 디스커버 프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폭스바겐 본사에서 개발한 한국형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적용해 국내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음성 인식을 통한 차량 기능 활용과 제스처 컨트롤을 통해 물리적 버튼 조작 없이 손쉽게 주요 기능들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 또 '무선 앱커넥트'를 통한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과 무선 스마트폰 충전 기능도 지원합니다 



비즈니스 세단의 안락함과 편의성을 위해 프레스티지 모델부터는 국내 소비자들의 선호 사양인 앞좌석 통풍시트 및 뒷좌석 열선시트를 탑재했습니다 . 헤드업 디스플레이, 열선 스티어링 휠, 파노라믹 선루프, 30가지 컬러의 앰비언트 라이트 등 최고 수준의 편의 사양도 탑재되었습니다 



여기에 5년·15만km 무상 보증 연장 프로그램과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사고차량 보험 수리 시 자기부담금을 총 5회까지 무상으로 지원하는 '사고 수리 토탈케어 서비스'(최초 1년, 주행거리 제한 없음, 사고 1회당 50만원 한도)를 제공해 차량유지 보수 비용 부담을 낮췄습니다 

 


 2022년형 파사트 GT의 가격은 개소세 인하분 3.5% 적용, 부가세 포함해 프리미엄 4,312만 원, 프레스티지 4,901만 원, 프레스티지 4모션 5,147만 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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